무숙자전도(Homeless Ministry)

매주 토요일 10시에 교회에 모여 음식을 모여 음식을 조리하고, 12시경에 출발, 12시 반부터 한시간동안 무숙자들에게 하나님을 말씀을 전하고, 찬양을 드리며 음식을 제공합니다. 음식은 샌드위치와 뜨거운 스프, 또는 치킨 누들 스프등을 제공 합니다. 매월 두 번째 토요일에는 이발을 하여주고, 마지막 토요일에는 한국음식-불고기,밥,김치 등-을 제공합니다. 년간-두-세번에 걸쳐 옷이나 침구등을 제공하고,추수감사절과 성탄절에는 별식을 제공하며 작은 선물도 같이 제공합니다. 매주일 음식 조리와 배식을 위하여 약 10명정도의 봉사인원이 필요합니다. (한번 음식을 제공하는데 드는 비용은 모두 약 150불 정도가 소요됩니다.)


노방전도

매월 세 번째 토요일 오후에 노방전도를 나갑니다. 오후 2시 반에 교회에서 모여 경건회를 갖고 가든그러브 지역으로 나가는데, 보통 세군데에서 노방전도를 합니다. 인원이 충분하면 노방전도를 하는 곳에서 찬양을 같이 부르기도 하고,  전도지와 전도 테잎을 나누어 주며 전도를 합니다. 또한 주중에 각 기도팀들이 2-3번 노방전도를 합니다. 이는 저녁시간대에 가든그러브 지역의 한국마켓 앞에서 하게 됩니다. 토요일 노방전도는 한번 나가는데 최소 8명의 인원이 필요합니다.


양노병원전도

매월 2회 첫째주와 셋째주 금요일 오전 9시 30분에 모입니다. 30분간 경건회, 찬양연습 그리고 오늘의 활동에 대한 의견들을 교환하고 10시에 떠나서 11시 30분까지 귀교합니다. 보통 45분명의 빵, 과일, 음료수 등을 준비하는데 $50 정도가 듭니다. 언제나 대환영을 받습니다. 장소는 다섯 곳이 있는데 주로 교회에서 15분 정도 소요됩니다. 특별한 절기때는 복음잔치를 여는데 목사님의 설교, 찬양, 별식, 선물등이 푸짐하고 영접자들의 간증이 뿌듯합니다. 5-6명의 인원이 필요합니다.


새가족 사역

제일 장로교회에서는 새로 오시는 분들이 쉽고 편안하게 교회에 정착하실 수 있도록 새가족 환영팀, 영접팀, 양육팀, 그리고 교실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환영팀은 주일날 첫 방문하시는 분들을 로비(Lobby)에서 환영,예배실로 인도하고 영접팀은 예배, 방문, 등록하신 분들과 일대일의 대화 시간을 통해 간단한 교회소개를 하고 완전정착할 때까지 책임지고 Follow up하며 교실팀은 등록하신 새가족들이 담임목사님과 5주의 시간을 통해 교회에 완전히 정착할 수 있도록 구역배치, 전도회 및 봉사기관으로 연결하는 역할을 합니다.


구역안내

제일장로교회는 전 교인이 14교구 내의 39 구역으로 나누어져, 한달에 두 번씩의 소그룹 구역예배를 구역장의 인도로 가지며 찬양, 삶의 나눔, 기도의 시간을 통해 서로를 섬기고 훈련해 영혼구원의 사역에 참여하도록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