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5.04 12:11

주께 가오리

OC1
조회 수 22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주께 가오리
여자를 오리로 표현해보자. 그러면 가정주부를 집오리라고 한다. 그러면 한국과 미국을 자녀교육 때문에 오고 가며 살림하는 주부를 청둥오리라고 한다. 그러면 돈 많은 예쁜 과부를 아싸!가오리라고 한다. 그러나 교회에 열심을 내고 믿음생활에 올인하는 주부를 뭐라고 할까? 바로 제목이 말하듯이 주께가오리라고 한다. 우스개 소리를 한 번 해 보았다. 우리의 부인들은 모두 주께가오리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이 글을 쓴다.

여자의 특성은 참 남자의 특성과 아주 다르다. 여자의 마음을 사려면 우선 성깔을 건드려서는 안 된다. 아주 예리하게 반응하게 때문에 남자들은 상처를 받을 말을 들을 것이다. 아주 정중하게 예의를 다 갖추어서 대해드려야 한다.

여자의 말은 남자의 말과 달라서 무슨 액션을 취하겠다는 뜻이 아니라 자신의 마음상태를 다시 말해서 영적인 상태를 말한다. 한 예를 들면 여자에게 무엇을 잘못했다고 다그치면 여자들은 곧 잘 미안하다고 그런다. 그러면 그것은 다시 잘 하겠다는 뜻이 아니라 마음의 상태가 그렇다는 뜻이지 앞으로 잘하겠다는 뜻하고는 거리가 멀다. 그와 반면에 남자들은 행동을 고쳐서 한다. 그리고 사회적으로 말이 어음처럼 확실하기를 남자에게서 바란다. 그러나 여자들은 모든 것을 시간적으로 과거와 현재와 미래를 종합해서 속마음을 말하고 다른 사람의 속마음과 즉 영혼과 말을 한다. 그리고 또 하나의 특징은 객관성이 결여되고 주관성이 강하다는 것이다. 다시 말해서 어느 쪽으로 주관적으로 한 여성의 의견이 기울어지면 보이지도 않는 것들을 자기 쪽으로 보기도 한다. 헛개비라도 보고 진짜로 알고 믿어버린다. 너무 어려워서 설명하기도 힘이 들고 또 너무 자세하게 예를 들면 여성들의 마음을 상하게 할까 봐 두렵다.   
       우리는 너무 여자스러워도 안 되고 너무 남자의 티를 내서도 안 된다. 남자의 티를 내는 것을 세상말로 숫끼라고 하지만 말이다. 누가 그랬듯이 나이가 들면 여자는 여성호르몬의 비율과 남성호르몬의 비율이 비슷해져서 다시 말하면 여자는 남성호르몬의 비율이 많아지고 남자는 여성호르몬이 많아진다고 한다. 그래서 여자는 조금씩 거칠어지고 남자는 여자처럼 잔소리가 많아진다고 한다. 누가 천상여자라고 하면, 그것은 칭찬이라기보다 너무 여성스러워서 깍쟁이 짓을 한다고 생각하는 것이 더 맞을 것이다. 사회생활을 하면서 너무 여자짓을 해도 비난의 대상이 되기 쉽고 너무 숫끼를 발휘해도 곤경에 처하기 쉽다. 어떤 유명한 작가가 그랬다. 문화가 발달할수록 남자는 더 여성스러워진다고거꾸로 말하면 여자는 남자들의 세계를 이해하는 안목을 발달시킨다고나 하지 않을까?

       우리는 모든 면에서 안 믿는 분들에게 본을 보이기 위해서 뛰어나야 한다. 그럼으로 해서 여자들은 나이가 들수록 남자들을 이해하려고 노력하고 좋은 점들을 본받고 배우기 위해서 부단히 노력해야 하고 반대로 남자들도 마찬가지로 여성들의 따스함과 섬세함과 다른 이의 말 못하는 필요를 민감하게 채워주는 좋은 점들을 본 받고 배워 나가야 한다.

       참고로 여자들은 거의 대부분이 지능이 정상인 사람들이 많고 바보나 천재들이 많지가 않다고 한다. 그와 반대로 남자들은 정상인의 숫자가 여자에 비해서 다소 적고 바보도 많지만 천재도 많다고 한다. 그러나 저러나 우리 믿는 사람들은 무조건 예수님을 알고 닮아가는 데에 능숙해져야 하겠다.무엇에나 한 가지에 미쳐서 전심전력을 다하는 사람은 천재라고 한다. 그러므로 우리는 예수가 지혜의 근본임을 알아야 하고 유일한 구원받을 이름임을 알고 여성과 남성의 단점을 극복해 나가야 한다.

Who's OC1

profile

오렌지카운티제일장로교회 운영자입니다.

문의가 있으시면 info@oc1church.com 으로 이메일 보내주시기 바랍니다.